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발리 출국 전 준비물 발리가기 전 준비할 것 비자 세관신고 발리 여행 준비물

by 민트웰니스 2023. 12. 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의 8박 9일 발리 여행을 위해 필요했던 발리 출국 전 준비물 발리가기 전 준비할 것 비자 세관신고 발리 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리 출국 전 준비물

 

발리 여행 준비물, 발리 출국 전 준비할 것들 

 

제가 8박 9일 발리 여행을 위해 호주에서 준비해 갔던 물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상세정보 코멘트
벌레 기피제 분무기 형태 제품

(가스류인 스프레이는 비행기에 타고가기 힘드므로 분무기 형태의 벌레 기피제를 갖고갔습니다) 
원래 야외 활동 할 때 벌레 물리지 않게 몸에 바르고 다닐 생각에 가져온 건데 몸에는 선크림만 발라도 다행일 정도로 밖에 나갈 땐 정신이 없었던 지라 몸에 바르진 않았지만 그렇게 벌레나 모기를 밖에서 물리지 않았던 것 같아요.

오히려 숙소에서 벌레를 물린 것 같아서 (나름 벌레 없고 후기 좋은 곳으로 갔는데도 불구하고..) 침대 주변에 에프킬라 뿌리듯 이거를 뿌렸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에프킬라 같은 것도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스프레이 형태의 물건들은 가져갈 수 없으니 가져갈 방법을 모르겠네요. 아무튼 다른 용도로 유용하게 쓰였답니다.
선크림 - 얼굴용 선크림 
- 몸에 바를 용량이 많은 선크림 
어떤 선크림이든 꼭 워터프루프 선크림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얼굴용은 클레어스 선크림 사용했는데 무난무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얼굴에 자극 1도 없고 그냥 모이스처라이저 바르듯 발리더라구요

몸에 바르는 선크림은 호주에서도 항상 Nivea Sun SPF 50+ Sunscreen Ultra Sport Spray 이 제품을 사용합니다
휴대용 물티슈, 소독제 - 향균성 물티슈
- 그냥 티슈 
- 알콜스왑 
- 손소독제
향균성 물티슈와 그냥 티슈는 번갈아 가며 가방에 갖고다녔구요. 알콜 스왑은 그냥 가져왔는데 별로 쓸 일은 없었고 숙소에 놓고 핸드폰 1일 1소독 하는데 썼습니다. 이건 굳이 발리 여행이라서가 아니라 어떤 여행을 하던 그냥 갖고다니는 것들인 것 같습니다. 
상비약 - 파나돌
- 뉴로펜 
- 스트렙실 혹은 목캔디
- 방수 반창고
파나돌과 뉴로펜은 호주에서 사용하는 진통제입니다. 그냥 일반적인 진통제 가져오시면 좋을 것같아요.

발리밸리인지 뭔지 배아파서 뉴로펜 복용했구요. 아플 때는 진통제 먹으면 진짜 그나마 나아요 ㅠㅠ 밖에는 덥고 숙소 안은 에어컨 빵빵하고 이래서 그런건지 남자친구도 저도 둘다 감기 걸리고 아파서 왔어요.. 상비약 챙겨가는 거 추천드립니다.

약은 혹시 모르니 박스 패키지 그대로 가져가지고 처방약을 가져가야 되면 영문 처방서와 같이 가져오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친적은 없어서 방수 반창고 쓸 일은 없었습니다. 
여행용 멀티 어댑터 혹은 그냥 멀티 어댑터  220V 멀티어댑터  한국과 동일한 220V 이지만 저는 호주에서 살기 때문에 시드니 공항에서 여행용 멀티 어댑터를 샀는데 엄청나게 유용했어요. 한국에서 오시는 분들은 한국에서 쓰는 멀티 어댑터 가져오면 좋을 것 같아요. 
수영복 수영복 2-3벌 정도 숙소에서 빨래 맞기면 다음날 도착하긴 하는데 제가 원하는 시간이랑 안맞을 수도 있고 직접 빨래해서 말리자니 습해서 하루만에 안마릅니다. 두 벌 이상 갖고오는게 좋아요. 저는 많이 갖고왔는데 쇼핑하다가 예쁜 비키니 발견해서 하나 더 사기도 했어요.
해외 이용 수수료 무료 카드 해외 결제 수수료 무료 & 해외 ATM 수수료 무료 현금카드  저는 호주에 있어서 해외 수수료 무료인 HSBC 와 Bankwest 현금 카드를 준비해 갔고 발리공항과 (비자구매, 공항 ATM) 발리 여행중에 잘 사용하였습니다. 한국 카드라면 트레블월렛 카드를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예약 준비물은 아니지만 발리 여행 출국 전 할 것.. 
- 공항 트랜스퍼 기사님 예약
- 액티비티 예약
- 프라이빗 투어 기사님 예약 
- 인도네시아 입국 전자 세관신고 
이것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에서 자세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공항 트랜스퍼, 액티비티 예약은 클룩에서 했구요 프라이빗 투어 기사님 예약은 좀 복잡한데 저는 출국 전에 했어요. 근데 출국 후에도 프라이빗 기사님 찾기는 어렵진 않을 것 같아요. 전부다 준비하고 가고싶으신 분들은 물론 기사님 까지 다 예약하고 가는게 좋구요. 

인도네시아 입국 전자 세관신고 내용은 아래에 적어두었습니다.

 

발리 가기 전에 제가 예약한 공항 택시, 공항 유심 픽업, 발리 스윙은 아래에 링크해두었습니다.

 

Klook.com

 

 

발리 전자세관신고 

 

발리 공항 입국 제일 마지막에 해야할 것은 전자세관신고서를 제출 하는 것인데요. 발리에 도착하기 전에 해두시면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왜냐면 제가 발리 도착했을 때 마지막 관문으로 이거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는데 저는 이미 발급해둔 QR 코드가 있기 때문에 바로 나갈 수 있었어요.

 

발리로 출국 하기 전에 인도네시아 전자세관신고 홈페이지에서 가족 1명당 하나를 작성하시고 QR 코드 이미지를 저장해두시면 공항에서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습니다.

 

 

입국 3일 전부터 작성 가능하다고 하지만 저랑 남자친구는 계속 미루다가 까먹고 진짜 비행기 타기 직전에 발급받았네요. 비행기 보딩 기다리면서도 충분히 할 수 있으니 귀찮으신 분은 그냥 공항 와서 발리 행 비행기 기다리는 시간에 하셔도 되긴 합니다만 계획형이신 분들은 미리 하시는게 속편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발리 입국을 위한 전자세관신고서입니다. 가족이 아닌 저와 남자친구는 그냥 따로 각각 작성 했습니다. 일행 당 하나라고 해서 제가 혼자 해볼려고 하니까 일행을 설명할 수 있는 카테고리에 남자친구 비스무리 한 것을 찾을 수 없었거든요 (남으로 보이는 건 가정부 정도였어요). 

 

발리 전자세관신고

 

발리 공항 입국을 위한 전자세관신고 (Customs Declaration) 링크 

https://ecd.beacukai.go.id/

 

발리 여행 비자 발급

저는 발리에 도착해서 받는 도착 비자를 받았습니다. 인터넷에서 비자를 신청할려고 했을 때는 비자 받는 사이트가 무슨 이유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였었는데, 지금은 되는 듯 하지만 인터넷으로 신청할 때 좀 더 복잡한 것 같아 귀찮아서 그냥 도착해서 비자를 받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발리에서 도착해 비자 발급 받는거 완전 추천합니다. 시간도 별로 안걸리고 도착해서 결제만 하면 끝이예요. 

 

발리 여행

 

도착 비자 발급받을 때 줄이 없거나 짧은 줄에 서시면 빠르게 비자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착 비자는 시간이 별로 안걸렸고 그 이후에 입국 심사 하는 단계에서 줄이 많이 길어서 오히려 거기에서 시간이 더 걸린 것 같아요. 근데 거기서도 줄 별로 없는데가 생기면 바로 옮겨서 빠르게 통과하면 됩니다. 

 

 

카드 하나로 한 명이 일행 비자 같이 결제할 수 있구요. 여권에 붙혀진 스티커가 비자 같은데 그 외에 종이도 한장 더 줍니다. 영수증 같은데 그냥 계속 갖고있었어요. 

 

발리 여행 도착비자

 

발리 여행 비자 발급 TIP

발리 공항에 도착해서 받는 인도네시아 도착 비자가 인터넷에서 신청하는 비자보다 더 수월할 수 있어 추천하며 공항에 도착해 비자를 받을 때는 줄이 아예 없거나 줄이 짧은 곳에 가서 발급 받는다. 

 

발리 공항 입국 심사

입국 심사 줄도 제일 짧은 줄에 서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이 많았었는데 새롭게 카운터를 오픈하고 그래서 새 줄이 생길 때 바로 옮겨서 엄청난 사람 무리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입국 심사는 한 사람 씩 받습니다. 그래서 저는 남자친구와 갔는데 각자 다른 심사원에게 심사 받았습니다. 저는 직원에게 여기에 몇 일 머무를 거냐는 질문을 받았는데요. 솔직히 몇 일인지 순간 셀 수가 없더군요 (ㅋㅋㅋㅋ). 몇 일이라는게 몇 일을 말하는건지 몇 박을 말하는 건지 헷갈리기도 해서.. 8일? 9일? 이러다가 그냥 예약 항공권 & 호텔 프린트한 거를 내밀었습니다. 그거 보더니 별 다른 질문 없이 통과 했구요. 나중에 남자친구한테도 물어보니 똑같은 질문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남자친구도 날짜를 못세겠어서 대충 말하고 그냥 프린트를 줬다고 해요. ㅋㅋㅋㅋ

 

결론은 발리 공항 입국 심사를 위해서 비행기 & 호텔 예약 정보 프린트를 갖고있으면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발리 입국 심사 TIP

짧은 줄이나 새롭게 생기는 줄에 가서 서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비행기 왕복 티켓 예약 & 호텔 예약 정보를 프린트 해가서 직원에게 주면 질문을 대답 잘 못하겠을 때 혹은 질문을 더이상 안받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발리 출국 전 준비물 발리가기 전 준비할 것 비자 세관신고 발리 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발리로 출국하기 전에 예약할 것들, 발리 추천 어플, 발리 프라이빗 투어 기사님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Klook.com

 

2023.12.04 - [여행 정보] - 발리 프라이빗 투어 드라이버, 발리 자유 여행 투어 일정과 개인 드라이버 기사님 연락처, 발리 우붓 ATV

 

발리 프라이빗 투어 드라이버, 발리 자유 여행 투어 일정과 개인 드라이버 기사님 연락처, 발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리 프라이빗 투어 드라이버, 발리 자유 여행 투어 일정과 개인 드라이버 기사님 연락처, 발리 우붓 ATV 정보에 대해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번 8박 9

mintwellness.tistory.com

 

2023.12.03 - [여행 정보] - 발리 여행 클룩 예약 발리 공항 트랜스퍼, 공항 유심, 발리 스윙 예약

 

발리 여행 클룩 예약 발리 공항 트랜스퍼, 공항 유심, 발리 스윙 예약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리 여행을 떠나기 전에 예약해야 할 것들인 발리 여행 클룩 예약 발리 공항 트랜스퍼, 공항 유심, 발리 스윙 예약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발리

mintwellness.tistory.com

 

2023.12.07 - [여행 정보] - 발리 여행 준비 발리 여행 필수 어플 추천

 

발리 여행 준비 발리 여행 필수 어플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리 여행 준비 발리 여행 필수 어플 추천에 대해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발리 여행을 위해 다운받고 이용했던 어플은 네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고젝,

mintwellness.tistory.com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발리 조심히 잘 갔다 오세요!

 

 

이 글의 무단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